에그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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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그페이 (이하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로 접속 할 수 있는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라 함은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개별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접속 가능한,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제휴사”란 회사와 제휴 계약을 맺고 아이디를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7. “월렛머니”라 함은 개별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할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개별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그 취득,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 약관 제16조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개별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이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개별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식별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별도의 보상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제4조를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전자우편 승인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③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단서 및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절차 상에서 회원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사는 향후 개별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적법하게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 본인이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시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⑥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⑪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접속 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
   ② 이용자의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통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 정책, 관계법령에 따라 “개별 서비스” 및 회원 별로 이용가능시간, 이용가능횟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거래 관련 정보,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의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1.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수도, 매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월렛머니

 1. 월렛머니 취득, 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서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에 따릅니다.
 2. 월렛머니의 취득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월렛머니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화면의 고객센터 유선통화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 내 규정, 이용자의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일괄적으로 해지되며, 보유한 잔여 월렛머니는 수수료를 상계처리 후, 지급합니다.
 4. 회원이 비타민페이 아이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배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아이디(ID)의 로그인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지사유와 해지일을 제9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회사의 이용제한에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9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